하나은행에서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아낌e-보금자리론을 안내하고 있으며, 이 상품은 주택금융공사의 웹사이트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U보금자리론보다 연 0.1% 낮은 금리를 제시하며, 전자약정을 통해 안정적인 금리를 보장받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나은행 변동금리 모기지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모두 확인하기
신용대출은 관리가 소홀할 경우 큰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자 지불과 상환 조건 등을 신청하기 전에 꼭 대출 가이드를 점검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 특징
기본형대출이 시작된 날부터 만기가 도달할 때까지 안정적인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금리 변화에 대한 우려를 피하고 싶은 분들에게 알맞은 상품입니다.
주택연금의 사전 예약은 40세 이상의 고객이 보금자리론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으로 전환하게 되면, 우대금리인 연 0.2%에 해당하는 누적액을 장려금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대출 대상
무주택자나 1채 주택을 소유한 부부의 경우, 6억원 이하의 주택을 담보로 제공한다면 부부의 합산 소득이 1억원 이하인 성인 고객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출금리는 고정형으로 설정되어 있고, 만기에 따라 여러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대출 가능 금액과 소득 조건
- 담보로 제공된 주택에 대해 대출 가능한 최대 한도는 3.6억 원입니다.
- 부부의 연소득이 7000만원 이하인 경우 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해약금은 대출이 시작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조기에 상환된 원금에 대해 적용됩니다.
조기 상환 수수료는 조기 상환 원금에 0.7%의 수수료율을 적용하여 산출되며, 대출이 진행된 경과일수에 따라 다르게 계산됩니다. 이 계산은 특정한 공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조기 상환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먼저 조기 상환 원금에 조기 상환 수수료율인 0.7%를 곱합니다. 그 다음에 이를 대출 경과일수를 3년에서 뺀 값으로 나누고, 그 결과를 다시 3년으로 나누어 줍니다.
신청일에 따라 사회적배려층 우대금리를 받는 경우, 조기 상환 수수료가 면제될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필요한 서류로는 등기권리증,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그리고 소득 및 재직 관련 증명서류가 요구됩니다. 소득 관련 증명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근로소득: 소득금액증명서나 소득확인증명서(ISA용),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급여내역이 담긴 증명서(재직 중인 회사가 확인한 급여명세서, 갑근세 원천징수 확인서 등)
- 사업소득: 소득금액증명서나 소득확인증명서(ISA용), 연말정산을 위한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거주자의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과세표준확정신고서 및 납부계산서.
- 연금소득: 연금 수급자 확인서 등
- 추정 소득: 연금 산정에 필요한 가입 내역 확인서와 건강 및 장기 요양 보험료 납부 확인서
해당 서류를 제출하면 대출 신청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의 아낌e-보금자리론은 신뢰할 수 있는 대출 상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와 협력하여 제공되는 이 대출은 신청 과정이 간편하고 여러 가지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